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전국 디자인 공모전 26관왕
- 작성자 :대외협력팀
- 등록일 :2024.12.31
- 조회수 :127
△ (사)한국실내디자인학회 주최 ‘2024 제16회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주제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가톨릭대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4학년 구한희·배준성 팀 작품
본교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재학생 45명이 올해 한 해 동안 전국 규모로 진행된 다수의 디자인 공모전에서 26관왕을 달성했다.
(사)한국실내디자인학회에서 주최한 ‘2024 제16회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주제 공모전’에서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4학년 구한희·배준성 팀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간 활용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안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KT&G의 대학생 참여 플랫폼 ‘상상유니브’에서 진행한 ‘2024 상상 블루 파빌리온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박현정·이민지·박한결 학생이 작품 ‘블루투스’로 최우수상 수상자에 선정됐다.
‘제17회 공간디자인 대전’에서는 우수상을 비롯해 총 10개의 수상작을 배출하며, 명실상부한 공간디자인 강자의 면모를 보였다. 인테리어 프로덕트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상 1팀(정유내·안수용·이채연), 장려상 6팀(김나연·나유진·이수빈 외 15명)이 선정됐으며, 공간디자인 부문에서는 특선 2팀(이해은·조현서·유다연, 김민서·박한결)과 장려상 1팀(박재은·김유만·양형석)이 수상했다.
이외에도 (사)한국주거학회가 주최한 ‘학생설계작품전’에서는 장려상(김나윤, 장나은·최서연·곽수현)을 수상했으며, (사)한국색채학회 주관의 대학생 공모전에서는 특선 1팀(조현서·유다연)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한국비주얼머천다이징 협회 주관으로 열린 ‘제28회 KVMD 디자인 공모전’에서는 2개 팀(곽수현·이은표, 정지연)이 특선에 선정됐으며, 9개 팀(김현중·이해은 외)이 입선을 수상했다.
본교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장 전남일 교수는 “작년 보다 10명 많은 총 45명의 학생이 전국 규모의 디자인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며 “다양성이 가속화되고 고도의 정보력을 필요로 하는 흐름 속에서 인간·사회·환경·기술·시장에 대한 광범위한 탐구를 기반으로 다양한 융·복합 교육을 펼친 결과, 학생들의 창의적 역량이 강화된 결과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생들의 열정이 교내외에서 발휘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