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가치실현센터 ‘제1회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술행사’ 성료
- 작성자 :대외협력팀
- 등록일 :2024.07.30
- 조회수 :650
지난 24일, 우리 대학 사회적가치실현센터는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제1회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술행사: 마약류 중독에 대한 치료 및 예방정책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본교 중독학과와 중독연구소, 부천시와 부천시약사회가 공동주최한 이날 토론회에는 중독학과 교수진, 보건의료 전문가, 시민 등 70여 명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축사에서 원종철 총장은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가치실현센터의 활동을 격려하면서 지방자치단체 및 지역사회기관과 협력하는 이번 학술행사가 공동체의 통합적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토론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였다.
본교 중독연구소장을 맡고 있는 이해국 교수(의과대학/중독학과)와 하민경 교수(법학과/중독학과)가 마약 중독과 법제도 등에 대한 다양한 관점에서의 제언을 발표했다.
이어진 토론에는 △원민 부천시 건강도시과장 △윤선희 부천시약사회 △남경애 인천시 마약퇴치운동본부 치료재활 부본부장 △김지연 중독연구소 부소장 △장형민 이노릭슨 대표 △이재희 중독학과 대학원생 등이 참여했다.
하민경 사회적가치실현센터장은 “이번 학술행사를 시작으로 시민들의 관심이 많은 사회적 논제에 대해 가톨릭대학교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와 지속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계속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