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THE CATHOLIC UNIVERSITY OF KOREA가톨릭대학교 THE CATHOLIC UNIVERSITY OF KOREA

대학장학금입학안내기숙사등록가톨릭대학교대학원입학안내
모바일메뉴

전체메뉴보기

전체메뉴 닫기

The Catholic University of Korea

공지사항


공지

[기숙사운영팀] 2025학년도 1학기 프란치스코관(F관) 추가 모집 공고 내국인 학부생(신입생 및 재학생)

  • 작성자 :기숙사운영팀
  • 등록일 :2025.01.15
  • 조회수 :1330

2025학년도 1학기 프란치스코관(F관) 추가 모집 공고 내국인 학부생(신입생 및 재학생)  1. 모집대상  (1) 신청 자격   · 본교 정규과정의 내국인 학부생(신입생 및 재학생)   · 기숙사 규정을 숙지하고 이행할 것을 서약한 자  (2)제외 대상  · 기숙사 강제 퇴사 학생(A/K관 포함)  · 전염성 질환자와 보균자  · 심신이 단체생뫌에 부적격하다고 판단되는 자  · 인적 사항(개인신상, 주소 등)을 허위로 기재한 자  · 기타의 사유로 기숙사운영위원장이 부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자  2. 신청안내  (1) 신청 기간   · 2025. 01. 20.(월) 00:00 ~ 01. 21.(화) 15:00       이메일 접수를 통한 선착순 마감  (2) 신청 방법   · 모집공고 확인 → 첨부파일 [입사신청서,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다운로드       → 신청서 작성/서명 → PDF파일로 이메일 발송  (3) 이메일 주소   · dormitory3@catholic.ac.kr  (4) 합격자 발표   · 합격자 개별 연락 (불합격자 별도 안내 없음)  (5) 유의 사항   · 입사신청서 파일 미 첨부 시 미접수 처리



3. 상세일정  (1) 신청 기간 : 2025. 01. 20.(월) 00:00 ~ 01. 21.(화) 15:00    · 이메일 접수를 통한 선착순 마감  (2) 기숙사비 납부 : 2025. 02. 03.(월)~ 02. 05.(수) 09:00 ~ 16:00    · 트리니티 로그인 → 원스탑 → 마이메뉴 →       복지(기숙사) → 신청내역 조회    · 개별 부여된 가상계좌 통해 납부    · 미납 시 선발 취소처리  (3) 정기 입사일 : 2025. 03. 01.(토) ~ 03. 02.(일) 10:00 ~ 17:00    · 입사서류 제출 및 입사 시간 반드시 준수      (정기입사일 이후 평일에만 입사 가능,      주말 및 공휴일 입사 불가 → 6. 입사 안내 참고)  (4) 정기 퇴사일    (가) 16주 /4개월 (일반) : 2025. 06. 21.(토) 10:00 ~ 17:00   (나) 24주/6개월(장기) : 2025. 08. 16.(토) 10:00 ~ 17:00   · 개별 청소 점검 및 비품점검표 확인 후 퇴사 가능   · 퇴사 시간 반드시 준수, 미준수 시 벌점 -3점 부여   · 무단퇴사 시 다음 학기 입사 불가(A/K관 포함)  4. 선발방법 가. 선발기준  (1) 우선선발 기준   ① 신청서 도착순       : 2025. 01. 20.(월) 00:00 ~ 01. 21.(화) 15:00       이메일 접수를 통한 선착순 마감   ② 거주기간     (가) 1순위 <1년 이상 장기거주> : 2025.03.01.(토) ~     (나) 2순위 <24주/6개월(장기)> : 2025.03.01.(토) ~ 08.16.(토)     (다) 3순위 <16주/4개월(일반)> : 2025.03.01.(토) ~ 06.21.(토)      ※ 1년 이상 장기거주 시 - 24주 납부금액 연 2회 납부(단, 시설보증금 제외)       - 학기별 입·퇴사 절차 없이 고정 호실 거주      ※ 1년 이상 장기거주 신청시 반드시 신청한 거주기간 준수 필요       * 선착순 모집(성적, 거주지역 무관)


 나. 방 배정   ① 호실 신청 절차 없음(호실 임의 배정)   ② 배정의 경우 이메일 신청서 도착순으로 임의 배정되며 우선선발 기준 적용       (1순위 마감 시 2순위, 3순위로 배정)   ③ 16주(4개월) 신청 후 하계방학 재신청 시 호실·룸 타입 변경될 수 있음       1년 이상 장기거주 및 24주(6개월) 신청자는 하계방학 기간 동일 호실 거주  5. 기숙사비  가. 1인실   (1) 작은방(소)     - 일반사생(16주) : 2,200,000    - 장기사생(24주) : 3,300,000    * 참고(4주) : 550,000   (2) 작은방(중)     - 일반사생(16주) : 2,280,000    - 장기사생(24주) : 3,420,000    * 참고(4주) : 570,000  나. 2인실 큰방    - 일반사생(16주) : 2,080,000    - 장기사생(24주) : 3,120,000    * 참고(4주) : 520,000  다. 1인실 복층(중)    - 일반사생(16주) : 2,080,000    - 장기사생(24주) : 3,120,000    * 참고(4주) : 520,000  * 시설보증금(별도)* : 1,000,000 (매 학기 납부)  ※ 수도광열비(전기요금/가스비/수도료) 포함 금액 단, 월별 사용량 평균 대비 40% 초과 시 보증금 차감 후 환급  ※ 본인의 부주의로 인한 시설 등의 손상이나 훼손 발생 시, 변상비용 차감 후 차액 환급     (차감 내역 없을 시 전액 환불)  ※ 시설보증금은 기숙사비(16주/24주) 납부고지서에 합산되어 발급  ※ 거주기간 16주/24주 의무거주(중도퇴사 시 기숙사비 환불 불가, 단 시설보증금 환불)  ※ 1인실-복층(중)은 여학생만 신청 가능



6. 입사 안내  가. 입사시간   (1) 정기입사일 : 2025. 03. 01.(토) ~ 03. 02.(일) 10:00~17: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17시 이후 입사 불가)   (2) 정기입사일 이후 (평일에만 입사가능, 주말 및 공휴일 입사불가)     : 평일 09:00~17: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17시 이후 입사 불가)   * 입사시간 반드시 준수, 입시시간 외 입사불가!  나. 입사 필수 제출 서류 및 준비물   (1) 결핵검사 결과지(등부 X-ray 소견서)        2024. 12. 01. 이후 발급분만 유효하며 제출서류 미비 시 입사불가(결과지 확인 후 반환)        24-2학기 입사자, 동계방학 입사자(A관/K관/프란치스코관)는 제외   (2) 신분증(학생증 가능)   (3) 입사서약서(입사 전 서명 후 이메일 제출)   (4) 개인 침구류(침대커버 필수사용/기숙사 사무실 내 대여 가능), 개인용품(세면도구,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  다. 입사절차   - 프란치스코관 기숙사운영사무실(B1층) 방문 → 신분증/필수서류(결핵검사서, 입사서약서) 확인      → 기숙사 사감과 동행하여 호실 상태 점검 및 비품점검 체크 → 입사  라. 반입금지 품목   - 개인 전열기구(전기장판, 다리미 등), 화재 위험물질(휴대용버너, 성냥, 뜸, 향, 초 등) →      적발 시 강제퇴사(기숙사비 환불 불가/재학 중 입사 불허)


7. 기숙사 안내 (※기숙사 시설 안내 별첨)  (1) 규모   · 14층 건물 : 28세대(세대별 31평), 23.08.31. 준공, 신축건물   · 1층~6층 : 남학생 숙소     7층~14층 : 여학생 숙소  (2) 구조   · 1~13층 : 26세대, 4인실(큰방1-2인실, 작은방2-1인실, 화장실2-거실1, 큰방1)   · 14층(복층) : 2세대, 6인실(큰방1-2인실, 작은방2-1인실, 복층 작은방2-1인실,                     화장실3-거실1, 큰방1, 복층1)  (3) 제공시설   · 가구 : 침대, 책상, 의자, 수납장(큰방), 옷장(작은방), 행거(큰방 드레스틈 내,             복층-소/중), 식탁, 회의테이블   · 가전 : 냉장고, 전자레인지, 인덕션, 에어컨   · 세탁 : B1층 세닥실   · 무료 Wi-Fi 제공  (4) 기타   · 대여가능 물품 : 카트, 청소기, 다리미, 다리미판, 매트리스 커버   · 개별취사 가능(단, 조리도구 미제공)   · 주차가능(월 주차요금 30,000원)   · 쓰레기 분리배출(B1층) : 직접 종량제봉투(일반쓰레기/음식물쓰레기) 구매 후 분리배출   · 음식물 처리기(B1층) : 호실별 사용 방법 숙지 후 사용 가능     (기숙사운영사무실에서 호실별 설명 진행 시 참여 필수)  8. 유의사항  가. 신청서는 이메일 도착순으로 선발 나. 등록 기간 내 기숙사비 미납 시 선발 취소 다. 호실 임의 배정(단, 호실별 내·외국인, 남·녀 층 구분하여 방 배정) 라. 입사개시일 1일 전 기숙사비 전액 환불, 입사개시일 후 환불불가 (입사개시일은 모집공고에 공지된 정기입사일을 말함) 마. 거주기간 16주/24주 의무거주, 중도퇴사 시 기숙사비 환불불가(단, 사설보증금 환불) 바. 기숙사 공동생팔 준수사항을 반드시 숙지(흡연, 음주, 외부인 출입, 호실 양도, 호실 변경, 쓰레기 무단투기 등 적발 시 강제퇴사 조치되며 재학 중 입사 불허 → 기숙사비 환불불가) 사. 입사 후 기숙사생은 기숙사의 공지 사항을 확인할 의무가 있음 아. 퇴사점검 시 제공시설물(책상, 의자, 침대, 옷장 등)을 입사 시 상태로 원상복구 해야함 자. 24주/1년 이상 장기 거주 호실의 경우, 사전 공지 후 전문업체들 통한 청소 진행


9. 기타문의  - 가돌릭대학교 프란치스코관 기숙사운영사무실  (1)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지봉로 63번길 11  (2) 전화번호 : 02) 2164 - 5598  (3) 이메일 : dormitory3@catholic.ac.kr  (4)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 기숙사 시설 안내  (1) 내부시설   - 거실 사진   - 거실 화장실 사진   - 주방 사진   - 1인실-작은방(소) 사진   - 1인실-작은방(중) 사진

 (2) 내부시설   - 2인실-큰방 사진   - 2인실-큰방 사진   - 큰방-드레스룸 및 화장실 사진   - 1인실-복층(중) 사진   - 복층-화장실 사진   - 복층-테라스 사진

  - B1층 세탁실 사진   - B1층 우편함 사진   - B1층 기숙사운영사무실 사진   - B1층 주차장 사진  2025. 01. 15. 가톨릭대학교 기숙사운영팀







QUICK
MENU
맨위로가기